세븐이라는 자기계발 도서를 읽고 전반적인 내용과 글쓴이를 소개하고 책의 핵심 내용에 대해서 작성해보고자 한다. 같은 속도로 달리면 부를 추월할 수 없다는 부제목처럼 어떻게 젊은 나이에 남들보다 달려서 부를 이루었는지 도움을 받고자 하는 독자들에게 추천한다.
소개
앞서 작성하였던 부의 추월차선처럼 대부분이 가는 길로 대부분이 가는 속도로 가면 당연히 앞지를 수 없고 부를 이룰 수 없다. 인생은 공평하지 않고 유일하게 공평하다고 말할 수 있는 시간 누구나 가지고 있는 하루24시간을 어떻게 해야 부를 이룰 수 있는지 배우기에 좋은 책이다. 누구나 되고 싶은 모습이 있고 하고 싶은 일과 꿈이 있었지만 그것을 이루어 내는 사람은 극소수인 이유 걸어갔기 때문이라 할 수 있다. 시합에서 이기고자 하는 사람은 이기는 것을 생각하고 결승선에 집중하여 온 전력을 다해 뛰는 것인데 많은 사람들이 나는 안 될 것 같다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고 무엇보다 다른 사람들과 함께 할 때 안정감을 느끼게 되어 내가 지금 가고 있는 길이 어느 길인지도 모르고 같이 걸어간다. 기회는 누구에게나 있지만 누구나 볼 수는 없다고 말한다. 간절함이 없다면 그냥 평범하게 사는 것이 좋다. 전력질주를 하도록 만드는 것은 바로 간절함 인 것 같다. 시간의 중요성에 대해서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 것. 저자 역시 두 개의 시간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자본의 시간을 확보하고 속도를 배가시켜주는 활용법에 대해 제시한다. 돈은 어디로 흐르는가 내가 이제까지 부를 이루지 못했다면 돈의 흐름을 읽지 못하고 있어서일 가능성이 크지 않을까 주식 투자와 부동산 투자 성공의 비법을 소개한다.
전인구 소장
전인구 경제연구소 소장. 구독자 58만의 유튜버이다. 20살 때부터 주식과 부동산에 투자하여 35살에 경제적 자유를 이뤘다. 돈의 흐름을 읽는 탁월한 안목과 투자 인사이트를 제공하여 젊은이들의 투자 멘토로 주목받고 있다. 지금은 여러 방송에 출연하며 재무 코치로 활약하고 있고 원래 꿈이었던 영화감독 등 영상 제작을 위해 웹드라마, 웹툰, 영화를 제작하는 종합 콘텐츠 제작사를 설립하여 사업가로 도전하고 있다. 돈의 흐름, 주식의 심리, 내 월급 사용 설명서 등을 집필하였다. 많은 사람들이 알고는 있지만 잘 실천하지 못하는 것 책읽기. 저자는 어린나이에 지독한 가난에서 벗어나기 위해 경매에 대해 스스로 공부하며 대학을 진학하고 과외로 열심히 뛰어 1억 이상 버는 학생이었다. 하지만 일하는 시간 이후에 재테크를 공부하는 시간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이것을 독자들에게 알리고 있다. 책을 통해 나보다 먼저 부를 이룬 사람들의 성공을 나의 것으로 만들어 어린 나이이지만 열심히 발품을 팔아 모두가 부러워 하는 성공한 투자가로서 이름을 날리게 된다. 젊은 나이에 경제적 자유를 이루어 성공한 투자가로 알려지면서 많은 관심을 받게 된다. 또한 진정으로 따라하고 싶은 멘토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보인다.
핵심
인류의 역사는 인플레의 역사이다. 과거 로마 시대에 있었던 동전 발행이나 유대인들이 네덜란드와 영국을 시장으로 고리대금업에서 중앙은행으로 금융 산업을 키우고 발전시킨 것부터 금본위가 폐지되고 달러의 신용 발행이 지금까지 이어져 온 것 처럼 역사는 인플레를 통해 성장하고 사람들로 하여금 사유 재산을 늘리려는 욕망을 불러일으켜 많은 산업이 발전하고 전 세계적으로 부가 성장하는 획기적인 역사를 쓰고 있다. 부자의 그릇이 따로 있을까 저자는 돈은 어떻게가 아니라 왜가 중요하다고 말하며 확신에 모든 것을 걸 각오가 왜 있는가 묻는다. 부자는 확신에 찬 것에 투자를 하기 때문에 결코 초조함이 없다 말한다. 이 책을 통해 핵심 가치 7가지를 전달하고자 한다. 돈을 벌려면 시간부터 벌어라. 돈을 모으려면 일을 모아라. 돈을 불리려면 사람을 불려라. 투자의 시작은 관심이다. 투자는 배움의 연속이다. 경험도 투자가 필요하다. 노후뿐 아니라 자유도 대비가 필요하다. 부와 성공을 지속하는 법칙 7가지를 소개하겠다. 남들이 가지 않는 길로 가라. 도전을 해야 길이 있다. 인생에는 정답이 없다. 사람에게 투자하라. 남보다 하나를 더 주면 된다. 진심은 투자의 기준이 된다. 읽고 배우고 쓰라고 말한다. 앞서 말한 것 처럼 인생은 어차피 공평하지 않다. 하지만 시간은 공평하고 성공은 그리 멀리 있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