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퍼센트 부자의 법칙 책 소개, 일천 번의 법칙, 운의 법칙,균형의 법칙

행복해지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특별한 도구가 필요 없다.  노력 따위는 방해만 될 뿐이다. 평생 풍요롭게 살 수 있는 삶의 지침서 하나를 소개하고자 한다. 1퍼센트 부자의 법칙이다. 저자는 다섯 가지의 법칙을 소개하고 있다. 여기서는 세 가지 정도를 크게 다루어보겠다.

일천번의 법칙

이 책을 지은 저자 사이토 히토리는 사람의 마음을 컵으로 비유한다. 컵에 어떤 물을 담느냐에 따라 깨끗한 물 담는 컵이 될 수도 있고 더러운 물을 담는 컵이 될 수도 있다. 그중에 가장 더러운 물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은 자신을 탓하는 것이다. 스스로를 일컬어 나를 한심해 나는 못났어라고 말하는 것은 겁에 더러운 물을 담는 것과 같다. 그리고 이러한 부정적인 말은 다른 사람에게도 똑같이 적용이 된다. 선생님이나 부모님이 내뱉는 질책도 우리 마음의 물을 흐리게 만든다. 나에게 스스로 한 말이나 주변에 선생님이나 다른 사람들로부터 들은 말이 물이라고 한다면 그것이 점점 채워지고 어느 순간에 흘러넘치게 된다. 그리고 그것이 넘쳤을 때 우리의 표정이나 태도 말투 등으로 나타나게 된다. 넘치는 물이 더러운 물이 될 수도 있다. 그러면 사업에 성공하거나 행복한 인생을 보낼 수가 없다. 행복해지기 위해서는이 더러운 물을 맑은 물로 바꿔야 한다. 그에 대한 정답은 맑은 물을 내 마음의 컵에 붓는 것이다. 맑음으로 계속 꾸준히 넣다 보면 어느샌가 더러운 마음의 물이라 하더라도 깨끗하게 된다. 아름다운 말의 힘을 믿어야 한다. 좋은 말을 계속하면 깨끗한 물을 계속 컵에 담을 수가 있다. 우리는 말의 힘을 간과한 채 살아가고는 있지만 하지만 우리가 내뱉는 말속에는 어마어마한 힘이 있다. 말 한마디로 한 사람이 인생을 결정지을 수도 있다. 그래서 컵에 있는 물을 맑게 하기 위해서는 좋은 말을 계속해야 된다. 긍정적인 말을 계속해야 주머니에 돈이 들어오게 된다. 인간의 뇌는 단순해서 우리가 그 말을 내뱉을 때 그러한 이유를 찾기 시작한다. 나는 참 행복해 라는 말을 계속하다 보면 뇌는 그 이유를 찾기 시작한다. 주변에서 이상한 사람이라고 속 편한 사람이라는 말을 들어도 절대로 그것을 그만두면 안 된다. 이것에 반대되는 것이 한숨이다. 한숨 속에는 꿈이 없다. 한숨을 내쉬었다면 즉시 행복하다는 말로 고쳐야 된다. 적어도 천 번 이상을 말해야 한다고 한다. 저자는 이것을 일 천 번의 법칙이라고 부른다.

운의 법칙

운이 좋아지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저자는 자신이 운이 좋다고 표현을 한다. 걱정거리가 별로 없다고 표현한다. 걱정거리는 늘 있는 것이 사실이지만 별로 개의치 않는다. 왜냐면 자신은 운이 좋다고 말한다. 내 주변에는 머리 좋은 사람이나 최선을 다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었다. 하지만 자신은 지금 그들을 제치고 수천억의 재산을 가진 부자가 되었다. 이건 운이 좋으니까 생기는 기적이다. 아무리 공부를 잘하고 재능이 뛰어나고 운 좋은 사람은 있어도 가장 중요한 건 생각이다. 운이 좋으니까 이런 기적이 일어났구나라고 생각하는 것이 중요하다. 나는 참 운이 좋아라고 마음을 먹으면 운이 저절로 찾아오기 때문에 어지간한 목표는 쉽게 달성할 수 있다. 거리를 걷다가 벽돌이 떨어져 발끝을 맞았다고 가정을 해보자. 나는 왜 이렇게 운이 없을까 이런 식으로 생각하면 안 된다. 나는 참 운이 좋다. 만약에 머리에 맞았다면 어떡할 뻔했어. 어느 날 내 친구가 값비싼 보석을 잊어버렸다. 나한테 올 액운을 막아주는 거겠지라고 참 운이 좋아라고 표현한다. 그리고 그 친구는 큰 성공을 거두었다. 이러한 경험이 많이 있을 것이다. 이렇게 괴로운 경험이 있으니 앞으로 더 힘든 일은 없을 거야라고 생각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그 이후로는 좋은 일만 자꾸 생긴다. 운이 나쁜 사람에게 자꾸 운이 나쁜 일만 생긴다. 오늘이 좋으려면 좋은 사람을 사귀어야 된다. 자연스럽게 적극적인 사람이 되려고 하는 것이다. 억지로 운을 바꾸려고 하는 것이 아니라 난 참 운이 좋다고 소리 내어 말하는 것이다. 나를 자연스럽게 바꿀 수 있다. 난 참 행복해 난 참 운이 좋아라고 말하면 내 주변 사람들 인식이 바뀌기 시작한다. 이 사람은 정말 행복한 사람이구나 하면서 좋은 관계가 더욱더 유지되게 만든다. 처음은 비록 서툴 수 있지만 지금 당장 소리 내서 한 번 말해보도록 하자. 나는 참 운이 좋아 계속 말하다 보면은 그것이 힘을 가지고 좋은 관계를 불러들인다.

균형의 법칙

사업적으로 성공한 사람이 있다. 또 학문적으로 큰 업적을 이룬 사람이 있다. 이 사람들에게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다른 사람에게 자신이 아는 것을 알려주는 것이 중요하다. 아는 것을 흔쾌히 나눠준다면 그 사람은 앞으로도 풍족한 삶을 누릴 수 있다. 나 혼자 꽁꽁 숨기게 되면 언젠가는 반드시 실패하고 만다. 부자가 되는 방법이나 물건을 파는 노하우 등등 지혜를 아무리 움켜쥐고 있더라도 쓸모가 없어지게 마련이다. 주변 가람들에게 내가 알고 있는 지식을 지속적으로 넣어준다면 점점 더 행복해지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다. 이끌림의 법칙이란 우주의 중심은 하나이고 모든 사람의 마음은 연결되어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우린 모두 같은 지혜를 갖추고 살아간다. 배우거나 가르치는 차원이 아니다. 가끔 자신의 능력치를 웃도는 문제가 터질 때가 있다. 좀처럼 생각이 떠오르지 않는다. 그럴 때는 생각을 계속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문득 대답이 나타날 것이다. 일하는 것도 마찬가지다. 누군가 나타나서 해답을 주지 않는다면 그럼에도 불구하고 스스로 계속 생각하고 있어야 한다. 외부 세계에서 반드시 해답이 찾아온다. 그것이 바로 이끌림의 법칙이다. 아무리 끙끙대어도 아이디어가 떠오르지 않는다면 그 문제를 머릿속에 계속 담아 두면 좋다. 좋은 아이디어를 지닌 사람이 곧 찾아오게 된다. 잡지나 방송이 힌트를 던져줄 수 있다. 그러니 생각을 멈추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균형의 법칙은 세상을 움직이는 중요한 법칙이다. 쓰임이 다한 지혜는 나누는 게 답이다. 이외에도 저자는 가속의 법칙을 설명하면서 막연한 목표가 아니라 구체적이고 정확한 계획과 목표를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하고 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