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장르 - 로맨틱 코미디, 가족
*방송시간 - 토, 일/오후 08:00 ~09:00
*방송기간 - 2025/2/1~2025/7/20(예정)
*방송 횟수 - 50부작
KBS 2TV의 새 주말드라마 '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가 방영을 시작하며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이 드라마는 전통주 양조장을 배경으로 개성 넘치는 5형제와 맏형수의 이야기를 그려낸다.
드라마 인기 및 시청률
첫 방송부터 따뜻한 가족애와 흥미진진한 전개로 시청자들의 관심을 사로잡으며, 주말 저녁 시간대의 새로운 강자로 떠오르고 있다. 1회 시청률 15.5, 2회 시청률 16.8%를 기록했다.
출연진 소개
- 최대철: 둘째 아들 '오천수' 역으로, 과묵하고 내성적인 기러기 아빠로 등장한다. 가족과 떨어져 지내면서 나타나는 갈등을 그리고 있다.
- 김동완: 셋째 아들 '오흥수' 역으로, 넉살 좋고 춤을 사랑하는 문화센터 강.
- 윤박: 넷째 아들 '오범수' 역으로, 집 안의 기대를 한 몸에 받는 엘리트 대학 교수. 완벽해 보이는 외모와 지성 뒤에 숨겨진 비밀이 있다
- 이석기: 막내 아들 '오강수' 역으로, 밝고 명랑한 성격의 청년을 연기한다.
1화 줄거리
우체국 계장 마광숙. 드디어 골드미스를 벗어던지고 독수리술도가의 사장, 장수와 핑크빛 연애 중이다. 광숙은 장수와의 결혼을 앞두고 시동생들과 함께 즐거운 한때를 보내기도 한다. 고대하던 결혼식 당일, 갑자기 그들에게 시련이 들이닥치는데
2화 줄거리
장수와 결혼한 광숙, 함께 술도 빚으며 행복한 신혼생활에 한창이다. 한편 광숙은 결혼식 당일 입었던 드레스가 찢어졌다는 연락을 받는다. 동석이 드레스 파손의 범인임을 알게 된 광숙은 동석을 찾아가고. 그 와중에, 자신의 운명을 뒤흔드는 또 다른 전화 한 통을 받게 된다.
3화 예고편
장수의 장례식을 치른 광숙과 형제들. 형제들은 광숙에게 술도가를 떠나라고 말하고. 동석은 납골당에서 마주친 광숙 때문에 허리를 삐끗하고 만다. 한편 독고탁은 장수의 사고 소식을 듣고 은밀한 계획을 세우는데…
전체적인 리뷰
가족애와 도전, 그리고 전통의 의미
‘독수리 오형제를 부탁해’는 전통주 양조장이라는 독특한 배경 속에서 다섯 형제와 맏형수가 서로 부딪히고 협력하며 가족으로서 성장해 나가는 과정을 담아냅니다. 각기 다른 삶을 살아온 형제들이 마광숙을 중심으로 하나가 되어가는 과정은 따뜻한 감동을 선사할 것입니다.
또한, 전통을 지키면서도 현대적인 변화를 수용해야 하는 인물들의 고민과 선택은 현실적인 공감을 불러일으킬 것입니다. 가족 간의 갈등과 화해, 그리고 각자의 성장이 어우러지며 흡입력 있는 전개를 이끌어 나갈 것입니다.